
AIA생명은 젊은 층의 보험 영업인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보험 설계사의 전문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24세부터 35세 사이의 1~3년 이상 직장 경력자들 중 종합자산전문가로 육성할 인재들을 발굴 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MDRT’란 백만 달러 원탁 회의(Million Dollar Round Table)의 약자로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전문가 단체이며, 생명보험 판매 분야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MDRT로 가는 길’이라는 제목과 같이 AIA생명의 영업 채널을 이끌어갈 우수한 젊은 인재를 영입해 2년 안에 MDRT로 육성시키고자하는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AIA생명은 회사가 요구하는 기본요건을 충족할 경우 월 정착보조금으로 직전 월 평균소득의 110%를 최대 24개월까지 지급하며, 개인 영업실적에 대한 다양한 성과급 또한 추가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젊은 인재들에게 MDRT 달성을 통한 장기적인 커리어 비전을 제공하고자 MDRT를 5회 연속 달성 시 1억원, 또는 10회 연속 달성 시 10억 원을 제공하는 등 장기 특별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교육지원도 전폭적이다. 금융 및 영업 과정 전반에 대한 정규 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실무영업 훈련 및 각 주제별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자사의 MDRT회원 및 실적우수 설계사들과 연결해 신입 설계사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멘토링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24세에서 35세까지 전문대 이상 졸업자 중 1~3년 이상의 직장 경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며, 실무진 및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인원은 교육과정 수료 후 내년 1월부터 로드 투 MDRT 1기 마스터 플래너로 활동하게 된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