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하는 `인덱스로` 시리즈는 총 13종으로 한국을 포함한 중국, 브라질, 러시아 등 이머징시장의 대표 지수에 투자할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의 대표 지수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
또한, 인프라, 은행, 친환경 섹터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섹터 인덱스펀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헤지 기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금에도 투자할 수 있다.
즉 국가 및 지역펀드(코리아,차이나,브라질,유럽,미국,러시아,브릭스,이머징,아시아), 섹터펀드(이머징인프라, 글로벌뱅크, 글로벌친환경), 상품펀드(골드) 등 총 13종로 구성되어 있는 것.
특히 대표 펀드로는 한국의 대표 지수인 KOSPI 2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코리아 펀드`, 독일 증권거래소에서 발표하는 DAXglobal BRICS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브릭스 펀드`, 세계적인 신용정보기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에서 발표하는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로 미국 펀드` 등이다.
`인덱스로` 시리즈는 다음주 월요일(19일)부터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은 국내1호 PEF를 설정하는 등 국내 최대규모 PEF와 부동산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미래에셋맵스로저스Commodity인덱스펀드가 14일 현재, 1년 누적수익률 64%로 업계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 기록하는 등 인덱스펀드에도 특화된 국내 최대 대안투자전문 운용사다.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 류경식 마케팅본부장은 "투자자의 펀드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글로벌온라인전용펀드 시리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인덱스 펀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의 위험을 시장 위험수준으로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펀드 선택의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은 물론 분산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