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솔라메트릭은 ‘EJB 3.0’와 ‘자바 데이터 오브젝트(JDO)’를 지원하는 ‘코도 퍼시스턴스 엔진(Kodo™ persistence engine)’ 제공 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BEA는 이번 인수를 통해, 솔라메트릭의 기술을 적용한 BEA 웹로직 서버 제품군 차기 버전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BEA는 이와 함께 솔라메트릭의 ‘코도 퍼시스턴스 엔진(Kodo persistence engine)’와 ‘코도 디벨롭먼트 워크벤치(Kodo Development Workbench)’를 포함하는 기존의 모든 제품들을 계속 제공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또 내년 하반기로 계획된 BEA 웹로직 서버의 업데이트 버전에 코도 엔진이 통합되고, BEA 웹로직 워크숍 제품 라인을 통해 EJB 3.0를 지원할 계획이다.
EJB 3.0 표준은 메모리상의 객체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쇼핑 카트나 티켓 예약 등의 임시 객체들이 지속적으로 저장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JDO 스펙은 메모리상의 개채를 관계형 DB에 저장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하며,
‘코도 퍼시스턴스 엔진’은 EJB 3.0 과 JDO용 개발자 바인딩을 함께 제공해 개발자들이‘EJB 3.0’과 JDO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혼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서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메모리상의 객체를 관계형 DB에 저장하기 위해 JDO 규격을 사용하거나 EJB 3.0의 초기 버전을 사용하면서 스펙의 변경되는 부분을 업데이트 하는 방식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송주영 기자 jyso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