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푸르덴셜, AIG진출 앞두고 한국투신시장 공략 채비

김성욱

webmaster@

기사입력 : 2001-10-24 15:15

미국 AIG(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의 한국시장 진출을 앞두고 푸르덴셜금융 국제투자그룹이 제일투자신탁증권과 함께 한국 투신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티븐 펠레티어 푸르덴셜그룹 사장은 24일 `합작 경과 및 비전 설명회`를 갖고 국내외적으로 경기가 악화되고 있지만 계획대로 내년 10월 이후 제일투자신탁증권에 대한 2차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덴셜그룹은 지난 3월 제투증권의 우선주와 후순위 전환사채에 1천100억원을 투자했고 내년 10월 이후 추가로 4천억원을 투자할 수 있으며 구주 인수를 통해 최대주주가 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펠레티어 사장은 `푸르덴셜 본사 직원들을 제투증권에 투입해 컴플라이언스와 리스크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통합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제투증권 직원들에 대한 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생명보험 분야에서 한국 푸르덴셜생명이 탁월한 경영실적을 나타낸 것 처럼 제투증권도 투신 및 증권분야에서 으뜸가는 회사가 될 것`이라며 `전환권 행사시 제투증권 사명도 변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펠레티어 사장은 국내외 증시 전망과 관련, `내년 2.4분기께에는 미국 기업들의 실적이 호전될 것`이라면서 `국내외 증시도 기업 실적호전을 앞두고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김성욱 기자 wscorpi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