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김상균)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몰 LF몰은 국내 버티컬 패션 앱 중 최초로 ‘데일리 위젯’ 기능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LF
기존 LF몰 앱에서는 앱 푸시 클릭 시 매일 최대 500 마일리지를, 출석체크 기획전을 월 20회 이상 참여 시 최대 1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LF몰은 더욱 직관적이고 맞춤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위젯 형태의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에 도입된 위젯은 ‘마일리지’와 ‘출석 챌린지’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홈 화면, 잠금 화면 등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마일리지 위젯’은 이번 달 누적 마일리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시 개인 맞춤형 쇼핑 정보가 담긴 앱 푸시 알림함으로 연결된다. 기존 앱 푸시 클릭으로 제공되던 혜택은 동일하게 제공되며, 큐레이션된 상품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출석 챌린지 위젯’은 이번 달 LF몰 앱 출석 누적 일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클릭 시 출석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상품 취향을 선택하고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버티컬 패션 앱 중 데일리 기반 위젯 도입은 이번이 처음으로, 앱을 직접 실행하지 않아도 마일리지 적립 현황이나 출석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단순한 현금성 보상에 그치지 않고, 쿠폰과 마일리지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품 및 콘텐츠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전달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LF몰은 위젯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위젯을 통해 LF몰에 접속한 전 고객에게 1000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이 중 10명을 추첨해 1만 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한다.
LF몰 관계자는 “매일 앱에 접속해 출석체크나 마일리지를 챙기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위젯 기능을 기획했다”라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