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보험연수원, 보험계약관리역 3회 자격시험 11월 20일 실시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8-24 11:25

신청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개별 접수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 보험연수원

사진= 보험연수원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보험연수원이 제 3회 보험계약관리역 자격 시험을 실시한다.

보험연수원은 제3회 보험계약관리역(ICA, Insurance Contract Administrator) 자격시험을 오는 11월 20일에 전국 5개 대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응시신청은 오는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는 12월 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본 자격제도는 취득예정자의 시험 준비를 지원하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전교육(사이버과정)을 이수한 후에 자격시험(집합)에 응시하도록 구성돼 있다.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 사이버 사전교육은 모바일로도 수강 가능하며, 세부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은 역시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험계약관리역은 보험업계의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 자격제도로, 지난 2020년 최초 도입한 이래 총 2회의 시험을 시행하여 1675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보험연수원은 국내 보험시장의 포화상태 심화로 소비자가 가입한 보험계약을 유지하면서 경제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계약관리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이론과 실무 지식을 집대성하고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해 보험계약관리 분야 자격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동 자격은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인력의 업무능력 향상과 표준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외 리스크를 경감시킴으로써 선제적 시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궁극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와 보험소비자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