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윤석헌 금감원장 “부원장 인사 일단 유예…나머지부터 진행”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1-14 11:37

조만간 조직개편 발표…2월 말 인사완료 목표

윤석헌 금감원장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윤석헌닫기윤석헌기사 모아보기 금감원장이 부원장 인사는 당장 말하기 어려우며 부원장 아래 직급 인사부터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14일 '은행사칭 대출사기·불법대출 스팸문자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기자들과 만나 인사 시기를 묻는 질문에 "인사가 자꾸 늦어져서 저도 걱정인데 조만간 조직개편을 발표하게 될 것"이라며 "부원장 인사에 대해서는 지금 제가 말씀드리기 어려워 일단 유예하고 나머지부터 먼저 하겠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2월 말까지는 모든 인사가 끝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석헌 원장은 설 전에는 인사가 완료되기 어렵냐는 질문에 "확실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최대한 빨리 하도록 하겠다"라며 "늦어도 다음달 말까지는 모든걸 다 끝내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16일 열리는 손태승닫기손태승기사 모아보기 우리은행장 겸 우리금융지주 회장, 함영주닫기함영주기사 모아보기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DLF 제재심의 건과 관련해서는 말을 아꼈다.

윤 원장은 "제재심이 16일에 진행될 것이며 그쪽에서 논의되는 것에 대해 저희도 잘 경청하도록 하겠다"라며 "제재심에서 나오는 결론은 기본적으로 존중하겠다"고 말했다.

제재심이 16일, 30일에 모두 열리냐는 질문에는 "16일 제재심의 논의 진행상황을 봐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라임 사태 대응책 마련에 대해서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