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블록체인협회, 신임 이사·감사 등 임원진 구성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08-27 10:24

▲한국블록체인협회가 지난 26일 SETEC 세미나실에서 제3차 임시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와 신임 감사를 선출했다./ 사진=한국블록체인협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가 지난 26일 SETEC 세미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협회의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임 이사로는 ▲조용 수석부회장 ▲이종구 자율규제위원장 ▲최규연 소비자보호위원장 ▲김용민 세제위원장 ▲신현성 테라 공동창업자 ▲장영환 쿠콘 공동대표 ▲최재원 빗썸 대표를 신임 이사로 선임했다. 신임 감사로는 ▲곽상욱 전 감사원 감사위원 ▲황인태 전 한국회계학회 회장을 선출했다.

전임 이사였던 이석우 업비트 대표와 김준 해시드 대표 역시 재임됐다. 이날 총회서 개정된 협회 정관에 따라 신임 이사와 감사의 임기는 각 2년이다.

총회에 앞서 협회는 위원회를 개편해 관련 현안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기구 조직을 정비했다. 소비자보호위원회와 세제위원회를 신설하고 위원장에 최규연, 김용민 전 조달청장을 각 임명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 정관상 위원회로 정해진 소비자보호위원회는 블록체인 산업의 소비자에 대한 보호와 분쟁 조정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오갑수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장은 "가상자산 거래소, 블록체인 투자사, 재단뿐 아니라 핀테크 서비스까지 협회의 외연을 넓혔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새로 다가올 규제 환경에 맞는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협회 측은 “앞으로 신임 임원들의 협력과 회원사, 관계 당국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이후 계획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