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트럼프 "삼성이 관세 안내는 게 문제…단기적으로 애플 돕겠다”(상보)

장안나 기자

godblessan@

기사입력 : 2019-08-22 07:13 최종수정 : 2019-08-22 07:52

출처:뉴스핌, 청와대

[한국금융신문 장안나 기자]
최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삼성과 달리 자신들만 관세 부담 지는 것에 불만을 표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단기적으로 애플을 돕겠다고 밝혔다.

21일(이하 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외부에서 기자들에게 “애플 경쟁사인 삼성이 관세 내지 않는 것이 문제”라며 “단기적으로 애플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애플은 위대한 미 기업이 때문에 애플을 도우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쿡은 문제가 있을 때마다 내게 전화한다”며 “그는 훌륭한 경영인”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다른 CEO들은 외부로 눈을 돌려 비싼 돈을 내고 컨설턴트를 고용한다”며 “쿡만 내게 직접 전화한다”고 말했다.

지난 18일 트럼프 대통령은 쿡 CEO가 관세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삼성과 경쟁하는 데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고 전한 바 있다.

그는 “쿡 CEO와 저녁을 함께하며 애플이 받을 관세영향 및 경쟁사인 삼성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며 “삼성은 관세가 없는데 애플만 내기는 힘들다는 그의 주장이 매우 설득력 있게 들렸다”고 강조했다.

장안나 기자 godbless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