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코스콤, 글로벌 1위 유아이패스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 진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08-21 16:09

코스콤 금융클라우드에서 백오피스 업무 등 자동화 솔루션 도입

▲장은구 유아이패스 대표(왼쪽)와 정지석 코스콤 사장(오른쪽)이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스콤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코스콤이 인공지능(AI) 초입단계로 불리우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에 진출한다.

코스콤이 글로벌 1위 로봇 프로세스 업무자동화(RPA) 솔루션 업체인 유아이패스코리아(UiPath)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금융투자업계 RPA 시장 진출계획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담당하던 복잡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여 오류 발생률을 줄이고 비용 절감과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도입 효과가 증명돼 왔으며, 국내 유수 기업들도 앞다투어 도입하고 있다.

코스콤은 주 52시간 근무제도 시행 후 조기 출근 및 야간작업, 그 외 수작업이 필요한 사내 업무에 RPA를 적극 도입해 업무시간 단축과 안정성을 높일 예정이다. 동시에 국내외 59개의 금융회사가 이용하고 있는 전산 토탈아웃소싱 서비스인 PowerBASE 시스템과 고객사 자체 업무에도 RPA를 적용할 계획이다.

코스콤 정지석 사장은 “코스콤은 지난 40여 년간 금융투자업계의 다양한 업무에 IT자동화를 이뤄왔다”며 “코스콤의 노하우와 UiPath의 뛰어난 RPA 솔루션을 접목시켜 현장에서 고부가가치 업무를 위한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