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우리금융, 그룹 체제 1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8-19 17:27

우리금융그룹 본점 / 사진=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지주사 설립 후 그룹 체제 첫 해를 맞아 1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펴냈다.

우리금융그룹은 19일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미디어 분석,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 설문 등 중대성 평가를 통해 건전한 경제성과 창출, 사회책임금융 실현, 디지털 혁신과 정보보호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화 등 5대 핵심 이슈를 선정했다. 투명한 정보공개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테마 8개를 선정해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에 부합하도록 작성됐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 그룹사들은 혁신기업 및 금융 취약계층 지원 등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금융의 성과와 계획을 비롯해 미래 생존의 핵심 경쟁력인 디지털 혁신의 중장기 비전을 담았다.

사회적 책임경영과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강조하는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그룹 경영 미션인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 달성에 대한 의지와 계획도 담겼다.

손태승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의 뿌리인 대한천일은행이 120년 전 내걸었던 창립이념이 국가와 사회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는 것이었다”며 “우리금융그룹은 불확실성의 시대 속에서 지속을 넘어 영속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회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창립이념을 계승하고 기본은 탄탄하되 빠르게 변화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