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넷마블,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의 모바일 버전 ‘쿵야 캐치마인드’ 8월 8일 정식 출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7-26 10:46

▲ 넷마블의 ‘쿵야 캐치마인드’가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넷마블이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은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쿵야 캐치마인드’ 내 다양한 게임모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사이트에서는 참여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캐치마인드’ 이모티콘과 정식 출시 후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