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생명-하나금융티아이, 상암동 하늘공원 내 공동 ‘ 행복 숲’ 조성활동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6-03 13:57

△사진=하나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하나생명(대표 주재중)과 하나금융티아이(대표 유시완)는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노을공원시민모임과 함께 나무심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 공동 주관으로 지난 주말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하나생명 주재중 사장과 하나금융티아이 유시완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과 가족 120여명이 참여하여 2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외에도 주변 숲을 정리하는 환경 미화 작업은 물론, 행복 숲을 더욱 가치있게 조성하는 데에 보탬이 되어 달라는 의미로 노을공원 시민모임에 숲 조성을 위한 후원금을 기부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해 ‘하나생명-하나금융티아이 행복 숲’을 양사 공동으로 조성 한 이후 실행하는 두번째 사회공헌 활동으로, 앞으로도 함께 모여 숲을 관리하고 넓혀나가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복 숲’ 조성 활동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도시 숲이 가지는 환경적인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있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미세먼지 없는 하늘을 만드는 데에 일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환경운동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이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여러가지 활동을 진행중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