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내달 26일 출시될 갤럭시 폴드...제한적인 생산수량, 실제 출하 수량은 10만대 이하 예상

오승혁

@

기사입력 : 2019-03-15 10:06

시판 전부터 재고를 만들어두던 기존 제품과 다른 상황

△4월 26일에 출시될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제품의 모습/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생산을 위한 부품 발주를 협력업체에 낸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 모듈 등을 이달부터 양산해 삼성전자에 공급할 계획이다. 제작된 부품을 수령한 뒤 이달 말 또는 내달 초에 최종 완제품을 제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갤럭시 폴드는 4월 26일 출시된다고 기업은 발표했다. 시판 수개월 전부터 생산에 돌입하고 일정량의 재고를 만들어두는 기존 모델과는 다른 행보다. 폴더블 형태의 스마트폰이 시장에 없던 제품이기에 소량 생산부터 시작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실제 생산량도 타 모델보다 유난히 적은 편이다. 부품의 발주량이 월 10만대를 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 중, 하자 제품의 비율을 고려하면 완제품의 실제 출하 대수는 10만대 이하일 가능성이 높다.

월 300만대 이상, 분기 약 1000만대 이상이 생산된 뒤 마켓에 대량 유통되어 접근성이 높은 갤럭시 S10 시리즈와 달리 폴드의 생산 수량 자체가 제한적인 것 역시 출하 대수가 낮은 이유 중 하나다.

7.3인치 OLED를 장착한 것이 특징인 이 제품의 화면이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타입 디스플레이는 삼성디스플레이가 만든다. 또한,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커버 윈도는 스미토모화학의 투명 폴리이미드(PI)가 사용된다. 투명 PI는 기존 강화유리 역할을 대신한다. 디스플레이 접착제로는 삼성 SDI 제품이 채택됐다.

한편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삼성전기, 파트론은 전면 카메라, 드림텍은 측면 지문인식 모듈을 각각 납품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