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예보·우리금융그룹, 캄보디아 가족 초청 문화나눔 행사 개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2-17 10:59

100여명 참여

예금보험공사, 우리은행, 주산캄보디아 대사관은 16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캄보디아 이주여성 가족을 초청하여 문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예금보험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예금보험공사와 우리금융그룹이 캄보디아 가족 초청 문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예보는 우리금융그룹, 주한캄보디아대사관과 함께 16일 예보 19층 대강당에서 캄보디아 가족을 초청해 문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위성백 예보 사장, 롱디망쉬 주한캄보디아 대사, 이원덕 우리은행 부행장, 캄보디아 출신 세계랭킹 3위 프로당구 선수인 스롱피아비 등 캄보디아 이주여성과 가조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이 두 나라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간 교류의 장, 두 나라 문화예술 공연, 코리안드림을 이룬 캄보디아 이주여성 스롱피아비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롱디망쉬 주한캄보디아 대사는 축사에서 "금번 행사는 이주여성 가족들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이주여성 가족들이 자국 문화에 자부심을 가지고 한국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예보는 '행복예감' 활동 일환으로 다문화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과 '금융캠프' 등의 생활금융교육을 통해 캄보디아 이주여성 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