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디스플레이, 사내 전자기부함 확대 운영...IT기부로 나눔문화 확산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8-11-21 14:51

LG디스플레이 전자기부함. 출처=LG디스플레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웃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전자기부함을 구미, 파주, 서울 등 국내 사업장에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전자기부함은 디지털 키오스크를 활용해 사원증을 접촉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

사원증 접촉 후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선택하면 급여공제로 기부되고 연말 기부금영수증도 발급된다.

임직원들은 키오스크에 탑재된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사연을 확인할 수 있다.

IT기능을 활용해 기부절차를 간소화하고 자주 지나는 공간에서 접할 수 있어, 임직원들의 반응도 뜨겁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8월 구미에 전자기부함을 시범 운영했고 임직원들의 호응이 이어지자 전사로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4000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6000만원 가량 기부금을 모아 지역사회 이웃에게 전달했다.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이방수 부사장은 "전자기부함은 식당, 휴게공간 등 일상 공간에서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설치했다"며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