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산업은행, 200억 펀드 조성 호남 벤처 중견기업 지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0-29 17:47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29일 광주과학기술원 내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광주 전남권 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 조성 협약식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 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산업은행이 광주·전남지역 유망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산업은행은 29일 광주과학기술원내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광주·전남소재 중견기업들과 함께 '광주·전남권 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의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는 어려운 대내외 경제환경으로 자체 혁신과 신성장 동력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 제조업 기반의 중견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산업은행이 추진중인 프로그램이다.

2017년 9월 부산·울산·경남지역 15개 중견기업이 참여한 ‘제1호 펀드’가 시작됐고 이번에 광주·전남권 지역 10여개 이상의 중견기업들이 주축으로 200억원 규모의 2호 펀드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날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산업은행은 우수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혁신기업들이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도 지속적으로 배출됨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활성화 및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집중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이날 펀드협약 체결 이후 광주·전남지역 유망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KDB 넥스트라운드 in 광주' 스페셜라운드도 개최했다. 'KDB 넥스트라운드‘는 산업은행이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에게는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8월 출범한 벤처투자플랫폼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