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LF, 골프웨어 '랜덤골프클럽' 신규 론칭…팝업 연다

손원태

tellme@

기사입력 : 2023-09-12 08: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생활문화기업 LF(대표 김상균)가 신규 론칭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이 12일 국내 공식 론칭하며 제품을 출시한다.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대표 김상균)가 신규 론칭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이 12일 국내 공식 론칭하며 제품을 출시한다. /사진=LF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김상균)가 신규 론칭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이 12일 국내 공식 론칭하며 제품을 출시한다. 아울러 팝업스토어도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프리미엄 편집숍 라움 웨스트에 연다.

LF의 수입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이 베일을 벗었다. 랜덤골프클럽은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A New Way To Play Golf)'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 미국 텍사스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전통적인 골프 브랜드가 가진 고루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골프에 대한 새로운 시각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안한다. 골프를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정의하며 유저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해 전 세계 골퍼 사이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랜덤골프클럽은 일정한 규칙을 따르지 않는 ‘랜덤(Random)’이라는 브랜드명처럼, 복종과 젠더의 경계를 과감하게 허물고 현시대 골퍼들이 선호하는 의류의 다양한 속성을 복합적으로 접목했다. 디자인적으로는 펀(fun)한 감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경쾌한 패턴과 위트 있는 그래픽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브랜드 이니셜인 ‘RGC’를 포인트로 활용한다. 색상은 기존 골프웨어 브랜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높은 채도의 색상 대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톤 다운된 컬러를 다채롭게 활용한다.

또한, 타인의 시선 보다 골프를 진심으로 즐기는 골퍼들을 위한 브랜드인 만큼 천편일률적인 슬림핏이 아니라 편안한 루즈핏을 적용한다.

랜덤골프클럽은 월별 드롭 방식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9월, 10월, 11월의 각 테마를 ▲‘Fun Starts here(재미는 여기서 시작)’ ▲’A New Way To Play Golf(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RGC is not your typical brand(RGC는 일반적인 브랜드가 아닙니다)’로 선정하고, 9월에는 모자와 아노락을, 10월에는 모자와 사틴 점퍼를, 11월에는 모자와 코위찬 스웨터를 주력으로 출시한다. 이 중 모자는 브랜드의 개성 넘치는 DNA를 표현하는 핵심 아이템으로, 일반적인 캡뿐만 아니라 스냅백, 코튼 버킷햇, 니트 버킷햇 등 다양한 제품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내세운다.

랜덤골프클럽 공식 론칭을 기념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압구정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 라움 웨스트에서 열린다. 랜덤골프클럽을 국내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단순히 제품 판매를 앞세운 매장의 개념보다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스토어는 감각적인 라운지 바를 테마로 꾸며져, 골프라는 공통 관심사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로 연출된다.

현장에는 형식을 파괴하는 브랜드의 독창적인 영상 콘텐츠와 함께 퍼팅 연습과 숏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어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F&B 브랜드도 행사에 함께 참여한다. 14일부터 10월 말까지는 독일식 제과 전문 브랜드 ‘브로트아트(BrotART)’가 함께 콜라보레이션 입점한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하는 첫날인 9월 13일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는 론칭 기념 파티도 열린다. 인기 DJ ‘다니엘오’와 ‘VNX’가 디제잉 공연을 펼쳐 흥겨운 볼거리를 선사하며, 정통 미국 맥주와 텍사스식 햄버거로 유명한 수입 맥주 브랜드 ‘브루어리 웨스트(Brouwerij West)’의 음료도 마련된다. 론칭 행사에는 브랜드 창립자이자 골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도 유명한 ‘에릭 안더스 랭(Erik Anders Lang)’도 참석한다.

손원태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