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협사회공헌재단, 지난해 84억 규모 사회공헌활동 실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3-02-17 09:52

8억원의 더불어사회나눔지원대출 보조금 지원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이 ‘2022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을 기념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협중앙회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이 ‘2022년 신협 사회공헌의 날’을 기념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협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이 지난해 84억원 규모의 사회공헌활동으로 ‘평생 어부바’의 가치를 알렸다고 17일 밝혔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해 ▲소외계층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윤리운동’ 42억5000만원 ▲지역경제 활성을 위한 ‘경제운동’ 19억7000만원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교육운동’ 15억원 ▲기타사업 등 6억7000만원 총 84억원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해 각종 재해로 시름 하는 소상공인과 지역민의 생계회복을 돕고자 신협의 포용금융 상품인 ‘더불어사회나눔지원대출’을 통해 약 8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또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사업과 전통한지를 활용한 지역특화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8년차를 맞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은 지난해까지 누적 4260명의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2만505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경제 및 협동교육, 문화체험 등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취약계층 청년을 위한 장학금 사업도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810명을 지원하며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신협은 지역사회의 필요에 귀 기울이며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신협의 가치를 바탕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해왔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신협만의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