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주한 명예영사 모임, 인천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금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3-01-18 13:52

개인별 최대 300만원 상당 장학 혜택

유학 생활 어려움 격려‧학업 성취 목적

인스타페이, 대학 내 멤버십 확대 예정

인스타페이 이메일 통해 장학 신청 가능

주한 명예영사 모임의 이광용 부의장이 2023년 1월 18일 국립인천대학교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인스타카드 멤버십’(InstaCard Member Univ.)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다./사진=인스타페이(대표 김경수‧배재광)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인스타페이(대표 김경수‧배재광)는 주한 명예영사 모임의 이광용 부의장이 국립인천대학교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인스타카드 멤버십’(InstaCard Member Univ.)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주한 명예영사 모임은 국내에서 외국 영사업무를 수행한 이들의 모임이다.

인스타카드 멤버십은 웹 3.0 탈 중앙화 플랫폼(Decentralization Platform) 기업인 인스타페이가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전공 책을 멤버십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멤버십을 받은 학생들은 대학 4년 동안 전공 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주한 명예영사 모임은 인스타페이로부터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구매해 유학생들에게 무상 지급한다. 개인별 최대 300만원 상당의 장학 혜택이 부여되는 셈이다.

향후 이광용 부의장이 중심이 돼 ‘주한 명예영사 모임’ 소속원들이 각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스타페이는 그동안에는 각 대학 총학생회와 제휴해 다양한 대학에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주한 명예영사 모임과 손잡으면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인스타카드 멤버십 혜택을 부여하게 된 것이다.

인천대학교에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금을 제공하는 주한 명예영사 모임의 이광용 부의장은 “우리 모임은 다양한 나라에서 한국의 국위선양을 위해 노력한 이들의 모임”이라며 “해당 국가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만큼,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인 인천대학교 유학생들에게 그 혜택을 나눠 주고 싶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인스타페이는 탈 중앙화된 커머스(Commerce‧전자상거래)인 ‘온라인 구내서점’을 2019년 전국 대학에 개설했다. 지난해엔 ‘인스타카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4년간 전공 책 할인을 제공 중이다.

향후 노트북과 태블릿 등의 디지털 기기 커머스를 비롯해 대학 내 다양한 커머스 활동에 멤버십을 확대하려 한다. 이번에 장학 혜택을 받는 인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은 확대되는 멤버십 혜택에 제한 없이 적용된다.

인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은 인스타페이 대표 전자 우편을 통해 장학 신청할 수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