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까지 통합 ‘KB페이’ 구축 완료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2-12-12 09:37

리브메이트 앱 내년초까지 서비스 제공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KB국민카드가 ‘KB페이’ 중심으로 플랫폼을 통합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페이’ 중심으로 플랫폼을 통합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모바일홈’ 앱에 이어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을 완료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금융 업권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중개하는 사업 영역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 KB페이와 리브메이트 통합 작업을 약 일주일 간 모니터링 결과 안정적으로 완료돼 지난 4월 전략수립 후 8개월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통합 후에도 기존 ‘리브메이트’ (Liiv Mate)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내년 초까지 유지된다. 지난 9월말 통합을 완료한 ‘모바일 홈’ 앱 서비스는 오는 14일에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추가돼 개인별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한다. 주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중심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을 재구성한 KB페이 ‘자산’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메뉴 슬림화 및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KB페이 ‘자산’ 탭에 자산관리 핵심서비스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추가 ▲맛집정보 푸딘코, 오늘 누가 내(사다리 타기), 오늘의 운세 등 비금융·생활서비스 콘텐츠 확대 ▲큽(KB)니버스, 출석체크, 오늘의 퀴즈 등 상시 혜택 서비스 제공 등으로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카드는 향후 개인화 콘텐츠 강화와 함께 자산관리 부문에 개인자산 및 소비패턴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금융 업권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중개 사업 영역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능 통합 작업의 성공적 마무리와 함께 하나로 뭉쳐진 앱을 고도화하는 작업에 바로 착수했다”며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개인별 콘텐츠 제공,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이어지는 종합금융플랫폼을 KB Pay에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