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숨겨진 내 자산 얼마?”…신한은행,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 시행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2-06-21 14:3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신한은행이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신한 쏠(SOL)에서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 자료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신한 쏠(SOL)에서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 자료제공=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닫기진옥동기사 모아보기)이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신한 쏠(SOL)에서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20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신한금융 회장이 지난해 9월 발표한 그룹의 새로운 비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을 위해 고객의 권리를 강화하고 보호하는 디지털 환경 구축의 일환이다.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는 신한 쏠(SOL)을 가입하고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본인 명의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환급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107개 금융회사에서 발생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신한 쏠(SOL)에서 한번에 간편하게 조회하고 환급까지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환급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3300명에게 스타벅스 라떼, 디저트 세트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가 고객들이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소중한 자산을 손쉽게 돌려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