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해 금융투자업계 플랫폼을 구축하고 자본시장 정보기술(IT‧Information Technology) 인프라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자 신입‧경력 직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입 직원은 ▲IT ▲전기 설비 ▲회계‧세무 ▲경영 등 4개 분야에 걸쳐 뽑는다. 이어서 경력 직원은 △경영 기획 △정보시스템 통합(SI‧System Integration)‧IT 위탁 관리(ITO‧IT Outsourcing) 영업 △서비스 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 기획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Data Base) △정보보호 등 5개 분야에서 채용한다.
올해도 입사지원서에 학교명이나 나이, 사진 등을 기재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Blind Hiring)’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우수한 인성과 직무 역량을 동시에 갖춘 인재 발굴을 위해 실무 프레젠테이션(PT‧Presentation) 면접과 경험 면접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다. 합격자는 ‘서류 → 필기 전형(전공 및 논술시험) → 실무 면접 → 임원 면접’ 등을 거쳐 7월에 입사하게 된다.
입사지원과 모집요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스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스콤 관계자는 “금융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국내 자본시장 플랫폼과 IT 인프라도 이에 발맞춘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자본시장 IT 인프라 미래를 이끌 훌륭한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