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P2P금융 윙크스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최종 선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2-03-30 08:48

신한카드와의 사업 연계·협업 기회 제공
긱워커·프랜차이즈 가맹점 맞춤 대출 취급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윙크스톤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로 최종 선발됐다. /사진제공=윙크스톤

윙크스톤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로 최종 선발됐다. /사진제공=윙크스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서비스 윙크스톤을 운영중인 윙크스톤파트너스(대표 권오형)가 신한금융그룹과 KT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참여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발됐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과 대기업·중견기업 간 기술 연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5기 참가 기업은 신한금융 그룹사인 신한카드, 신한라이프와 KT 계열사인 케이티 알파, 지니뮤직, 스토리위즈 총 5곳이다.

이번 5기 신한카드의 참여 스타트업으로 선발된 윙크스톤에게는 앞으로 최대 11주 동안 수요기업인 신한카드와의 사업 연계와 협업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윙크스톤은 지난해 7월 온투업체로 정식 등록된 이후 대출 사각지대에 놓인 SME 대상의 중금리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1.5금융 시장의 선순환에 앞장서고 있다.

윙크스톤은 금융과 비금융 정보를 아우르는 특화된 신용평가모델을 구축했다. 현금흐름 기반 상환능력, 매출추이, 상권분석 등 금융과 비금융 정보를 포괄하는 심사를 통해 우량 투자 상품을 제공하며 연체율 0%와 손실율 0%의 시장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고도화된 신용평가모델(CSS)을 바탕으로 기존 금융권에서 소외된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투자 상품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이커머스 셀러부터 프랜차이즈 가맹점,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취급하며 폭넓은 금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권오형 윙크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이번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선발로 윙크스톤만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검증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사각지대에 놓인 소비자들을 위한 중금리 금융상품 공급에 앞장서며 대표 온투업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