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이번 설에는 '보험 선물' 어떠세요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2-01-28 10:02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onion 보험 선물'
부모님께 골프보험 · 보이스피싱보장보험
조카에겐 학교생활보험 ·원데이레저보험
친구에게는 킥보드보험 · 안심귀가보험을

사진= 픽사베이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설 명절이 성큼 다가왔지만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친척간 만남이 어려워졌다. 이러한 상황 속, 간편하게 카카오톡으로 보험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할 수 있다.

2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onion 보험선물'에서 총 19종의 보험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보이스피싱보험·골프보험 등을, 조카를 위한다면 자녀생활보험·원데이레저상해보험 등을, 친구에게 선물할 때는 차박보험·등산보험,타이어교체보험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견주들을 위한 보험도 판매한다.

구체적으로, ▲삼성화재 플랫폼회원상해보험(골프플랜), (운전자플랜) ▲롯데손해보험 타이어교체보험 ▲현대해상 원데이레저상해보험, 하이군인안심보험, 사이버안심보험 ▲DB손해보험 프로미고객사랑Ⅱ-효사랑플랜, 안심귀가플랜, 식중독플랜 ▲하나손해보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유아생활, 학교플랜(남,여), 원데이전동킥보드(PM)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원데이 등산플랜, 국내여행 차박보험, 펫밀리보험(특수견플랜, 기본견플랜) ▲AIG손해보험 그대에게 상해보험- 싱글안심플랜2, 다이어트응원플랜 등이 있다.

카카오커머스가 쿠프파이맵스와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판매한다.

해당 보험들은 모두 미니보험으로, 선물받는 소비자(피보험자)별 언더라이팅이 필요 없는 상품이다. 즉, 선물받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본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보험료는 890원(하나손해보험 원데이 전동킥보드보험)부터 2만7650원(삼성화재 플랫폼회원상해보험 운전자플랜) 수준이다.

과정도 단순하다. 선물부터 가입까지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카카오톡에서 보험을 선물하고 싶다면, 선물하기 ▶ 브랜드 ▶ 상품권/영화/도서 ▶ 상품권/마트 ▶ Onion 보험선물 순서대로 클릭해 진행하면 된다.

선물을 받으면 바코드를 참고해 '보험 쿠폰코드'를 입력하고, 상품 설명과 약관을 읽은 후 동의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가입일 등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보험료 걱정 없이 보험 보장을 누리면 된다. 보험을 선물한 사람이 보험료를 지불하면 '선물을 받은 사람'이 해당 보험의 혜택을 받게 된다.

간단한 미니보험이더라도 해당 보험 상품에 대한 설명은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onion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선택하면, 해당 상품의 보장 내용이 설명돼있고, 선물을 받은 사람은 onion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약관부터 보장내용까지 상세히 읽을 수 있다. 챗봇을 통한 질문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은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하나손해보험은 “이번 설연휴는 특히 오미크론 확산으로 귀성 대신 여행 또는 레저활동 계획을 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며 "원데이보험으로 설 연휴를 안전하게 보내고, 가족들에게는 보험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