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BC카드, 보호종료아동위해 기부금 2.8억 전달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12-02 08:59 최종수정 : 2021-12-02 15:08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 운영 예정
임직원 참여하는 교류 활동도 마련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와 윤영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BC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가 만 18세 이상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2억8905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이날 기부 행사에는 최원석 BC카드 대표와 윤영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호영 사회적협동조합 '십시일방'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십시일방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 사업을 펼치는 데 활용된다. BC카드와 십시일방은 내년 1월부터 1년간 서울 지역 보호종료아동 10여명의 주거지와 주거비를 지원한다.

또한 진로와 취업 등 경제적 자립을 도울 각종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보호종료아동과 BC카드 임직원 등이 참여하는 교류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현행 아동복지법에 따르면 만 18세가 된 보호아동은 보호종료에 따라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해야 한다. 퇴소 이후 주거지 확보 및 취업 준비 등 자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만 18세의 나이에 홀로서기해야 하는 청년들의 안정적 자립을 돕기 위해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보호종료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사회 곳곳에서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C카드는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중 서울지역 1호 기부자가 됐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