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미래에셋증권, DJSI월드지수 10년 연속 선정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1-11-16 09:18

▲사진: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3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DJSI World)’에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DJSI 월드지수는 글로벌 상장기업 중 유동 시가총액 상위 2544개 평가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성과와 함께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위 10% 기업을 선별, 발표한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로, 사회책임투자(SRI)의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속한 금융 서비스 부문에선 117개 대상 기업 중 14개 기업만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 책임투자와 지속가능금융 제공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친 활동들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온실가스 배출량을 대외적으로 공개해 왔다. 2010년부터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탄소중립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지지 선언에 이어 SBTi(과학기반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에도 참여했다. 올해 9월에는 국내 금융업 최초 글로벌 RE100 가입을 마쳤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