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애큐온캐피탈, 1400억 규모 ESG채권 발행…A등급 캐피탈사 첫 발행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2-19 17:38

녹색·사회적 프로젝트로 구분해 투자

사진=애큐온캐피탈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애큐온캐피탈이 19일 14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국내 A등급 캐피탈사로는 처음으로 ESG 채권을 발행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애큐온캐피탈은 3.5년물 700억원과 3.25년물 700억원 등 총 1400억원 규모 ESG채권을 발행한다. 3.5년물 2.38%와 3.25년물 2.34%로, 민평금리 대비 18bp 낮게 결정됐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교보증권과 미래에셋대우 등 총 8곳이 채권 발행에 참여했다.

애큐온캐피탈은 회사채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에 대해 취지에 맞춰 녹색 프로젝트와 사회적 프로젝트로 구분했다. 신재생 에너지 관련 기업이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와 환경오염 방지·관리, 친환경 운송수단 인프라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수자원·폐수 관리와 기초 사회인프라 공급·개선사업, 취약계층·서민층을 위한 주택금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타트업·벤처 기업에 대한 지원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애큐온캐피탈의 ESG 채권 발행은 기존 AAA와 AA등급에 국한돼 있던 발행시장을 A등급 여신전문금융회사까지 넓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중무 애큐온캐피탈 대표는 “올 한해 ESG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지속가능경영이 캐피탈 업계의 주된 화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투자와 공공 이익 창출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경영전반에 걸쳐 ESG 기반 투자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