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전월 실적 충족 조건 없어도 혜택 제공하는 카드 상품은?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2-18 17:27

카드 이용도 편의성에 초점…간단한 조건에 더많은 혜택을

하나카드가 ‘MULTI’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카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최근 우대조건 없는 은행 예·적금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우대금리 조건을 세밀히 챙기는 것보다 우대조건이 없는 상품 중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을 찾아 가입하고 있다.

신용카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충족 조건이 따른다. 주로 전월 실적에 따라 혜택을 달리 제공하면서 카드 이용률을 높이고 있다. 이 가운데 인기를 끌고 있는 카드 상품을 보면 전월 실적 조건 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하나카드는 새로운 시리즈 ‘MULTI(멀티)’ 상품 5종을 선보였다. MULTI Any·MULTI Living·MULTI Oil·MULTI Young·MULTI On 등을 출시했으며, 그중 ‘MULTI Any’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외 전 가맹점에 대해 0.7%를 적립하며, 삼성페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페이결제에 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1.0%를 적립한다. 한도 제한은 없다.

또한 쇼핑과 간편배달, 대중교통 이용에 대해서는 월 통합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대형할인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2.0%를 적립할 수 있으며, 딜리버리 이용 시 3.0%를, 대중교통 이용 시 4.0%를 적립할 수 있다.

롯데카드도 지난해 새로운 상품 라인업 ‘LOCA(로카)’를 출시했다. ‘LOCA 100’은 전월 실적을 충족하지 않아도 0.5%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75만원 이상이면 모든 가맹점에서 기본할인 1.0%를 제공하며,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특별할인으로 월 1만원 한도 포함해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Deep Dream’은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0.7%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 제공한다. ‘신한카드 Deep Dream’은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의 지난해 총결산에서 전체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현대카드의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에 상관없이 최대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하며, 스마일배송 상품을 결제하면 3%가 적립된다. 스마일캐시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옥션·G9·스마일페이 가맹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카드’는 현대카드가 이베이코리아와 제휴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로, 지난 2018년에 출시돼 지난해 기준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 누적 결제는 1억 1140만건을 돌파했으며, 누적 결제 금액은 4조 9000억원을 넘어섰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적은 혜택이라도 충족 조건 없이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향후 간단한 조건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의 선호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