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카드 ‘MULTI’ 카드 출시 예정…한 장 카드로 여러 카드 혜택 이용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2-01 10:49

카드플레이트에 ‘클리어옵션’ 적용…심플함·보안성 강화

하나카드가 ‘MULTI’ 카드를 개발해 6종의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카드가 기존 신용카드의 틀을 깨는 혁신을 담아 시리즈 형태의 ‘MULTI’ 카드를 개발해 6종의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1일 디지털 페이먼트 회사로의 변화를 위해 신규 디지털 상품 ‘MULTI’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 ‘MULTI’는 새로운 세대(Millennial)가 경험할 무한한(Unlimited)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연결하는 금융 거래의 혁신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고객의 방대한 데이터와 정밀 분석한 니즈를 통해 상품을 개발해 디지털 사용 편리성을 강화하고, 카드 상품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MULTI’는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신용카드의 외형을 바꾸고, 1장의 카드로 여러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등 두 가지의 디지털 편리성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MULTI’ 상품 시리즈 전체에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고객의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와 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다. 심플하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이 구현됐으며, 카드 분실 시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카드번호와 CVV번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카드는 고객이 발급받은 1장의 ‘MULTI’ 플라스틱 카드로 모바일로 발급받은 모든 ‘MULTI’ 시리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카드 한 장으로 여러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한 장의 신용카드로 대체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 고객은 ‘MULTI’ 시리즈를 모바일로 즉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 추가 혜택이 필요할 때 마다 온라인 쇼핑처럼 상품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는 디지털·언택트 시대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의 소비 패턴을 만족 시키기 위해 고객의 소비패턴, 니즈 등 분석으로 6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주요 타깃은 간편(Pay)결제와 딜리버리 등 최근 소비자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이다. 이어 대중교통·통신·주유 등 꾸준한 소비 양상을 보인 업종도 포함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훈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과장은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사 전환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MULTI’ 시리즈 상품 출시와 함께 하나카드 대표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모듈(Module) 형태의 ‘MULTI’ 시리즈 상품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