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우리·삼성·하나카드, 간편결제 특화 상품 ‘눈에 띄네’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9-14 00:00 최종수정 : 2020-09-23 14:09

삼성 ‘탭탭 디지털’ 온라인 결제 5% 할인
하나 ‘1Q카드 페이’ 1% 하나머니 적립
우리 ‘카드의정석’ 언택트 할인 혜택 강화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우리·삼성·하나카드, 간편결제 특화 상품 ‘눈에 띄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소비가 지고 온라인 소비가 뜨면서 페이 혜택카드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은행이 낸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내 지급 결제 동향’자료에 따르면 2020년 2~5월 비대면 결제는 일평균 8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7% 증가한 반면 대면 결제 일 평균 결제는 1조4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4% 감소했다.

단말기 접촉 없이 모바일 기기와 PC로 이뤄진 결제 중 간편결제 비중은 2020년 5월 42.7%로 나타났다.

페이 혜택을 탑재한 카드 혜택을 활용하면 합리적 소비에 도움이 된다.

◇ 간편결제 최대 40%·‘톡톡 Pay카드’ 포인트 쌓이는 ‘하나멤버스 1Q페이’

KB국민카드 ‘톡톡 Pay카드’는 간편결제족을 위한 특화 카드다.

전월 실적에 따라 간편결제 이용액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가 주 카드면서 온라인 결제 대부분을 페이로 이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KB국민카드 ‘톡톡 Pay카드’는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간편결제로 이용한 금액 20%를 청구할인 해준다. 전월실적인 80만원 이상이면 40%까지 가능하다. 40만원 까지 충족한 경우 월 할인한도는 7000원, 80만원은 1만5000원이다.

간편결제 혜택 외에도 40만원 이상 전월실적을 충족하면 버스, 지하철 이용금액 10%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GS25, CU 편의점에서 월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포인트 활용을 자주 한다면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카드 Pay’를 눈여겨볼 만 하다.

‘하나멤버스 1Q카드 Pay’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1Q페이 등 페이 혜택 특화 카드로 간편결제 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SSG페이, Paynow, 시럽페이, 엘페이, 페이코, 케이페이로 결제하는 경우 결제금액 1%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준다.

간편결제, 모바일 카드 결제가 아닌 결제금액은 0.3%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이 카드는 적립한도없이 쓰는 만큼 무제한으로 하나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 외에는 생활, 통신, 해외결제서 하나머니 적립을 제공한다. 편의점, 약국, 올리브영, 이케아 등 생활 부분에서 합산 이용금액이 10만원이 될 때마다 5000 하나머니를 월 최대 1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휴대폰 통신비와 전기요금, 가스요금, 대중교통 자동이체 시 합산금액 10만원 마다 5000 하나머니를, 해외 가맹점 월 합산금액 10만원이 될 때마다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월 한도는 월 1만 하나머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월실적은 30만원 이상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를 즐기고 마켓컬리에서 장을 보는 엄지족이라면 ‘신한카드 O2O’를 고려할 만 하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O2O’는 온·오프라인 페이 결제 시 2~5%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 페이판,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SSG Pay, 카카오페이, 페이코, 시럽페이 등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면 오프라인 페이 이용 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 결제를 페이로 하는 경우 2~3%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앱인 신한페이판으로 온라인에서 결제하면 3%를 할인해준다. 이 혜택을 할인 전 승인금액 월 30만원까지 제공된다.

신한페이판 외 온라인업종에서 페이를 이용하면 2%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혜택은 할인 전 승인금액 월 30만원까지 제공된다.

페이 특화 할인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실적 50만원~100만원은 2만원, 전월실적 100만원~150만원은 4만원, 전월실적 150만원 이상은 5만원이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혜택도 제공한다. 스타벅스 앱에서 이 카드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결제를 하는 경우 최대 2000원까지 할인해준다.

이 카드는 카카오택시 블랙 20%, 마켓컬리·포잉·스트라입스 10% 결제일할인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업체별 각 월 2회, 할인 전 승인금액 10만원까지 적용된다. 이동통신요금은 자동이체 시 10% 할인받을 수 있다.

◇ ‘엄지+넷플릭스족’이라면…‘카드의 정석 UNTACT’·‘탭탭 디지털’

코로나 집단감염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넷플릭스, 왓챠 등 정기결제 서비스 구독도 늘어나고 있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언택트(UNTACT)’와 삼성카드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은 간편결제 혜택과 구독경제 서비스 혜택을 모두 담고 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TACT’는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5대 간편결제를 이용해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 1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YES24 북클럽 등 정기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20% 할인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1만2000원, 해외겸용 1만2000원이다.

삼성카드 ‘탭탭 디지털’은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스마일페이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멜론, FLO 등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 시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 헬스&뷰티, 생활잡화 등에서 이 카드로 결제하면 10% 결제일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실물없는 모바일카드 눈여겨볼만

온라인 카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실물없는 모바일 카드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 카드들은 온라인 비대면에 특화된 카드인 만큼 관련 혜택이 탑재되어 있다.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은 모바일 전용 카드로 온라인 쇼핑에 특화되어 있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티몬 이용금액 10%를 하나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케아에서도 이용금액 5%를 적립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YaY(예이)’도 모바일 단독 카드다. 예이 카드는 카드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의 전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100% 디지털 상품이다.

신청 후 즉시 모바일로 카드를 전송 받아 신한페이판에 등록해 사용하기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이 카드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과 배달의 민족·요기요·CJ쿡킷·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 적립 혜택을 탑재했다.

월 중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추가 15%가 적립된다.

롯데ON·쓱닷컴·G마켓·11번가·쿠팡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처별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

앱스토어·게임·레고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 고객들은 가맹점별로 이용금액의 10%가 적립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