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금융티아이 창립 30주년…김정태 회장 "디지털 중심 변화 주도 핵심 되길"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9-01 09:29

1일 비대면 랜선 기념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 관계사인 하나금융티아이(TI)는 1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 랜선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사진 오른쪽), 하나금융티아이 직원 대표(사진 가운데)가 1일 대형 스크린이 마련된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화상 대화에 참여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하나금융그룹(2020.09.01)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 관계사인 하나금융티아이가 1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 랜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서른 살 랜선 생일파티'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형 스크린을 통한 화상 대화 등 비대면 랜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정태닫기김정태기사 모아보기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TI) 사장은 화상 대화에 참여한 서른 명의 직원을 포함한 천여 명의 하나금융티아이 임직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통해 창립 30주년을 축하하고 소통했다.

김정태 회장은 이날 창립 30주년에 서른 살이 된 직원, 재택근무 중 자택에서 자녀와 함께 참여한 직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화상으로 기념식에 참여한 직원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했다. 삼십대 시절의 고민이나 직원들과의 추억과 같은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휴머니티(Humanity)'의 가치 및 하나금융그룹의 10년 후 미래 비전에 이르기까지 진솔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소통했다.

평소 금융에서 IT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해온 김정태 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하나금융티아이 직원들이 코로나19로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비대면·디지털 중심의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인재가 되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고 그룹의 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창립 30주년을 보다 뜻깊게 기념하고자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으로 '모두의 마켓'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 및 하나글로벌캠퍼스 등 하나금융타운이 자리한 청라국제도시를 포함한 인천 지역사회 취약 계층과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데 쓰기로 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