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4차 산업혁명, 비접촉 사회, 디지털화, 전자상거래, 질병 극복 및 건강관리, 공간의 재발견 등 사회구조적 변화로 발생하는 투자 테마에 주목한다. 향후 10년을 주도할 산업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사회구조적 흐름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관련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금융위기 이후 저성장·저물가·저금리 현상을 기존의 정상과 다른 뉴 노멀(New Normal)이라 했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같은 충격 이후 세계 경제와 사회질서의 변화를 넥스트 노멀(Next Normal)로 칭하고 있다.
이 펀드는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별로 모멘텀, 산업 성장성, 밸류에이션, 지속 가능성 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또 상향식(Bottom-up) 리서치를 통해 개별 기업의 투자 적격성과 위험 대비 기대수익률 등을 분석한다.
이 펀드는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유니버스 관리를 통해 당장 투자하고 있지 않은 새로운 트렌드를 포착하고, 현재 투자하는 종목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홍콩 등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리서치 역량을 펀드에 활용한다. 미래에셋 글로벌운용본부는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비롯한 글로벌 이슈 및 시황을 해외 거점들과 공유하고 자산 배분 방향을 논의한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 부문장은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언택트, 디지털 등 가속화되는 사회 변화 속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한다”라며 “코로나19 이후 부상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넥스트 노멀 시대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상품 가입은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8월 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판매사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