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는 빅스비를 통한 플랫폼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모바일에서 윌라 앱뿐만 아니라 빅스비를 통해서도 쉽고 편리하게 윌라의 오디오북과 클래스(강연)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다음달까지 빅스비로 윌라 발화 미션에 참여하면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멤버십 2개월 이용권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빅스비로 작동하는 응용프로그램 ‘빅스비 캡슐’에 윌라 캡슐을 추가하고, 빅스비에게 “윌라에서 오디오북 재생해줘” 혹은 “윌라에서 클래스 재생해줘” 등의 음성 명령을 수행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용권을 통해 윌라의 오디오북과 클래스를 기간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내 구독권을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빈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200명에게 추가 제공한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빅스비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편리한 지식 콘텐츠 이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삼성전자 빅스비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윌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확장성을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보다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중 최신 베스트셀러를 완독한 오디오북을 가장 많이 보유한 윌라는 최근 국내 대표 지성파 배우 김혜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책. 듣다. 쉽다’ 슬로건으로 2편의 TV CF를 온에어했으며, 해당 광고 캠페인의 영향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