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작가가 4년 만에 선보인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나를 지키면서도 갈등은 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인간관계 처방전’을 주제로 출간 직후부터 지속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김수현 작가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윌라 독점 공개 홍보물/사진=윌라
윌라는 독자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고 조언을 건네는 김수현 작가만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일부 발췌가 아닌 전문 성우가 처음부터 끝까지 녹음한 완독형 오디오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해당 오디오북을 통해 인간관계에 대한 위안, 용기, 공감 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작품이 한국 출판 사상 최고가 선인세인 약 2000만 엔(약 2억2432만 원)으로 일본에 수출돼 독자들의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윌라는 녹음의 완성도와 몰입도를 높여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해당 작품을 통해 힐링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완독형 오디오북을 제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윌라에서 서점가를 뜨겁게 달군 김수현 작가의 신작을 독점 제작 및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자기계발을 도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차별화된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윌라는 급성장하는 국내 오디오북 시장에서 콘텐츠 확대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확보와 회원 수 증가에 따른 이용자의 장르 다양화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2 스튜디오를 오픈하여 5개의 녹음실을 추가로 확보하고, 오디오북 콘텐츠의 양적·질적 확대를 도모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