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기업데이터, 소상공인에 경영지원 앱 '캐롯' 무상제공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7-13 14:56

스마트폰으로 서류발급·보관·전송

/ 사진 =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한국기업데이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경영지원 앱인 ‘캐롯(KARROT)’의 유료 서비스를 연말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캐롯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서류발급·보관·전송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할 수 있는 전자지갑과 같은 앱이다. 소상공인들이 상거래 과정에서 여러 가지 필요한 서류를 발급기관별로 일일이 발급받아 거래처나 금융기관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전송하는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검색,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기존 캐롯에서 유상으로 제공하던 신용정보 서비스인 케이리포트(K-report) 등 거래처 신용관리 기능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감소 등의 타격을 입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들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한 취지다.

또 추가 개발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정책자금 우선 추천 기능을 제공하면서, 개별 소상공인이 가장 적합한 정책자금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한국기업데이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캐롯 앱을 통한 지원책으로 조금이나마 힘을 얻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신용정보 플랫폼 회사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