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수소모빌리티+쇼, 누적 수출상담액 270억원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0-07-10 17:17 최종수정 : 2020-07-11 12:00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 코트라와 연계한 수출상담을 진행한 결과 22개사가 참여해 42건의 상담이 이뤄졌다고 10일 밝혔다. 누적 수출상담액은 270억원이며 계약추진액은 60억원에 달했다. 전시회 이후에도 코트라 현지 무역관을 통해 수출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전시회에는 수소 관련 전세계 11개국 108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했다. 누적 참관객은 1만2000여명으로 집계됐다.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정부의 수소산업 관련법 방향성을 알 수 있는 '수소경제위원회'가 출범했다. 여기에 참석한 정세균 국무총리, 정의선닫기정의선기사 모아보기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전시회도 참석하며 관심도를 높였다. 미국 니콜라가 수소트럭 콘셉트카만 발표한 것만으로도 주가가 치솟는 등 수소산업에 대한 가능성이 전세계적으로 커지는 상황도 전시회 흥행을 이끌었다.

정만기 조직위원장은 "IT 분야의 대표적인 전시회로 미국 CES가 있듯이, 수소 분야에서는 수소모빌리티+쇼가 세계 최고의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소모빌리티+쇼 전경.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