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용보증기금, 발명의 날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지식재산금융 활성화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6-24 15:03 최종수정 : 2020-06-24 16:36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가운데)이 발명장려유공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정세균 국무총리(왼쪽)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24일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지식재산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발명장려유공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제55회 발명의 날’을 맞아 우수 발명인들의 공적을 치하하고 발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발명진흥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발명유공자 및 단체에 대한 정부 포상이 있었다.

신용보증기금은 2013년 지식재산보증제도 도입 후 지식재산의 사업화 단계별 맞춤형 보증프로그램 운영으로 7912개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1조 8921억원의 보증을 공급했다.

공적영역에서 지식재산금융 활성화를 지원하고, 시중은행과 협약을 통한 IP담보대출 연계특화 신상품을 도입하는 등 민간 지식재산금융의 활성화에도 앞장서 왔다.

윤대희닫기윤대희기사 모아보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식재산금융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나아가 유망기술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