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거래소, 해외 기관 대상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시행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5-18 09:36

한국거래소 서울 여의도 사옥 전경. [사진= 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는 기존 거래소를 방문하는 해외 거래소, 감독기관, 금융회사 등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연수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프로그램(Remote Learning Program) 형태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고 해외 기관 간의 물리적 교류가 제한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을 통한 협력교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거래소 영문홈페이지에서 ‘KRX 및 한국 증권·파생상품시장의 소개’ 교육동영상 콘텐츠와 온라인 화상회의 형태로 해외 기관의 수요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영어로 제공한다.

교육동영상은 거소 영문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맞춤형 교육은 피교육 희망기관의 사전 신청을 통해 파생상품시장, SME시장 현황 및 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화상 교육 및 Q&A를 진행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한국 증권·파생상품시장의 현황, 시장제도 등에 대한 신흥시장 등의 관심과 연수 수요에 부응하고 해외 기관 간 언택트 방식의 글로벌 네트워킹 지속가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