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대상 '1인 크리에이터 교육' 실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4-29 10:43

소상공인 대상 500명 규모의 교육생 선발
"온라인 판로 지원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까지 기여할 것"

서울 양천구 KT목동타워에 있는 KT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 1인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오프라인 교육을 대신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제품 홍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실시한다.

KT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KT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돕기 위해 오는 6월10일부터 기수별 4주 과정의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시작한다.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교육을 위해 ‘KT 크리에이터 팩토리 센터’에서 총 500명 규모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필요한 교육 과정과 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KT가 마음을 담아 1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 지원은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까지 기여하고자 한다”며, “KT가가진 따뜻한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