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금융, 그룹 부동산 역량 한데 모아 컨설팅 제공 ‘신한부동산 Value-Plus’ 출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4-28 08:51

One Stop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 제공
부동산 취득·개발·관리·처분까지 컨설팅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아시아신탁 등 그룹의 부동산 사업 역량을 한데 모아 고객들의 부동산 가치 제고에 나선다.

신한금융은 28일 One Stop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부동산 Value-Plus’는 부동산취득과 개발, 관리, 처분 등 부동산의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그룹 차원의 종합 부동산 서비스다.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에 지난해 신한금융의 자회사로 편입된 아시아신탁의 부동산 개발 및 관리 서비스를 접목했다.

신한금융을 거래하는 고객들은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통해 본인 소유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부동산의 개발 가능성과 사업 타당성 등을 자문 받아 최적의 사업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부동산 Value-Plus’는 기존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포함해 △부동산 개발컨설팅 △부동산 개발대행 △부동산 관리 등 3가지의 신규 서비스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부동산 개발컨설팅’은 부동산 신축 경험이 부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컨설턴트가 부동산의 입지적 특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향후 해당 부동산의 최적 용도에 맞는 개발 방향을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 되어있는 부동산의 경우에도 향후 개발 시 상승 가능한 경제적 가치가 얼마나 될지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부동산 개발대행’은 개발컨설팅의 후속 절차로 사업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을 신한금융이 직접 개발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그룹의 부동산 개발관련 전문가가 소유주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기획과 인허가, 시공사 선정, 공사관리 등 개발에 관련된 업무 전 과정을 수행한다.

‘부동산 관리’는 건물관리와 임대차관리에 소유권 및 자금관리가 추가된 One Stop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다.

고객들은 임대차 계약연장과 임대료 협의, 시설 유지보수 등과 같은 단순한 관리에서 우량한 임차인의 입점과 리모델링 등 부동산의 자산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 단계의 솔루션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해외 거주 등의 사유로 부동산 관리가 어려운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부동산 투자자문’은 부동산의 투자가치를 분석하고, 취득 및 처분, 임대에 대한 그룹 부동산 전문가의 분석 의견을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다.

‘신한부동산 Value-Plus’서비스는 가까운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대면 상담 신청 시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의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고, PWM센터 이용 고객은 해당 PWM센터에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통해 부동산의 취득·개발·관리·처분에 이르는 신한만의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의 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고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자산 활용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8월 WM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부동산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에게 지속적인 부동산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WM부동산사업협의회’를 출범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그룹 내 부동산 금융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WM고객에게 자문과 중개, 자산관리 등 부동산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