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B손보, '교통·환경챌린지 2기' 모집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4-20 09:56

소셜벤처 창업자 발굴 및 지원

사진 = DB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DB손해보험은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형 사회공헌사업인 '교통·환경 챌린지 2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교통∙환경 챌린지 2기는 10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며, 참가 접수는 오는 5월 22일까지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부터 설립 만 7년 미만의 공익스타트업 및 소셜벤쳐로, 시드머니를 지원받을 수 있는‘시드그룹’및 사업 스케일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성장그룹’으로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팀은 그룹별 최대 2000만원 또는 1억원의 사업 지원금 차등 지원과 법무, 세무·회계, 마케팅 등 창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전문 멘토를 통해 1:1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는다. 또 1기 선발기업은 후속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진단, 벤처캐피탈 IR 라운딩) 및 2기 엑셀러레이팅 멘토 참여로 지속성장을 통한 사회공헌 및 기수간 협업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지난해 시작한 교통환경챌린지 1기는 134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코끼리 공장 △보니앤코 △도로시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소무나 등 총 5개의 소셜벤처를 선발∙지원∙육성해 기업 성장과 함께 고용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교통∙환경 챌린지는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의 공동 기획으로 진행되며, 환경부가 후원한다.

DB손보 관계자는 "교통∙환경 챌린지 1기 사업을 통해 손해보험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교통∙환경 관련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 교통∙환경 챌린지가 1회성 지원이 아닌 사회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변화를 이끄는 진정한 사회공헌 활동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