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모집 포스터/사진=넷마블
참가한 학생들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7개월 동안 받으면서 본인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매년 참가한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용 공간에서 전문 멘토의 지도 아래 실무교육 및 게임제작을 하고 있으며,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특히, 5기부터는 학생들의 역량에 맞춰 열정반, 도전반 등으로 반을 나눠 맞춤 교육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열정반은 학생들이 게임개발에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도전반은 게임개발 역량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멘토링을 할 계획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나 단체 수업은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있으나, 학생들이 게임아카데미를 경험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다각도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게임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