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4-03 16:15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지역, 최고레벨 확장, 전설급 장비 추가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인 메티움과 신규 분쟁지 베르데온의 망자의 안식처 B2가 추가됐으며 최고레벨이 기존 100레벨에서 120레벨로 사도레벨은 40레벨로 확장됐다. 이와 더불어 110레벨 장비와 120레벨 전설급 장비가 추가돼 성장을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업데이트 홍보물/사진=넷마블

이미지 확대보기
신규 길드 콘텐츠 자원전도 선보인다. 길드 간의 자원 획득 순위를 경쟁하는 콘텐츠로 참여 시 개인보상뿐만 아니라 길드를 강화할 수 있는 길드 명성, 길드 경험치, 길드 자금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고대 등급 장신구를 전설 등급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필드에서 패널티 없이 다른 수호자와 결투할 수 있는 1대 1 결투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일주일 동안 매일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6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 ‘자원전’ 참여에 따른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A3: 스틸얼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포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