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러레이터는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자금,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는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에 거점을 두고 신생 기업 투자와 스타트업-기업 협업을 위한 혁신 플랫폼 구현을 전문으로 한다. 2018년 미국 내에서만 562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가장 규모있고 활발한 엑셀러레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6일(한국시간) 미 실리콘밸리 플러그 앤 플레이 본사에서 한화시스템과 플러그 앤 플레이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왼쪽) 사이드 아미디(Saeed Amidi) 플러그 앤 플레이 CEO, (오른쪽)정해진 한화시스템 디지털혁신랩장/사진=한화시스템
이미지 확대보기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화시스템은 협업 스타트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동시에 자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을 한층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그룹사 IT 선진화, SW 기술력 강화를 지원하고, 보험 AI 등 IT 서비스 시장 대외고객 니즈에도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보험 AI, 블록체인,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IT 신기술 분야 사업 역량 강화를 추진 중으로, 관련 선도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체계를 구축해왔다. 파트너십을 발판 삼아 향후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의 협력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