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위니아딤채, 인생과 김치맛을 엮은 웹드라마 인생의 맛 김치시리즈 유튜브 공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1-07 13:43 최종수정 : 2019-11-09 08:53

매운 맛, 취업준비생, 아삭한 김장김치
시원한 맛, 남친에게 복수하는 전여친, 동치미
깊은 맛, 사회초년생 아들과 아버지, 묵은지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위니아딤채가 청년들의 다양한 현실을 담은 웹드라마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를 위니아딤채 공식 유튜브 채널 ‘위니아 스토리’에 공개했다.

인생의 맛 김치 시리즈는 매운맛과 시원한 맛, 깊은 맛 등 김치의 다양한 맛으로 비유한 20대 청년들의 인생을 담았다. 3분 가량의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은 20대들이 가장 많이 맞닥뜨리는 현실적인 고민들을 담고 있다.

인생의 맛 1편 – 매운 맛은 취업 과정을 소재로 한다. 면접에서 연이어 탈락한 주인공이 인생의 매운맛을 배운다. 인생의 맛 2편 – 시원한 맛은 남자친구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여자가 우연한 기회로 통쾌한 복수를 그리는 반전을 담고 있다. 인생의 맛 3편 – 깊은 맛은 사회초년생의 힘든 사회생활 적응기와 아버지와의 소통을 주제로 해 진한 감동을 남긴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김치맛으로 연결된다. 매운맛 편은 갓 익은 아삭한 김장김치의 맛으로 취업준비생을 응원한다.

△인생의 맛 1편 매운 맛 편의 취업준비생 모습이 담긴 썸네일/사진=위니아딤채

이미지 확대보기
시원한 맛 편은 깊은 속까지 청량해지는 동치미로 표현했다. 부자 간의 따스한 정을 그린 깊은 맛 편은 묵은지의 여운으로 그려냈다. 공감도가 높은 스토리텔링과 절묘한 김치맛의 비유로 위니아딤채의 대표 브랜드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자연스레 연상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인생의 맛 3편 깊은 맛 편 중 부자가 낚시터에서 소주를 마시는 장면/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지금 청년세대는 여러모로 힘겨운 상황과 싸우고 있어 작게나마 희망을 주고자 웹드라마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제품은 물론 그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통해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