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윤창선 키웨스트자산운용 대표 “로지스틱스는 기본적으로 메인 스트림”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9-24 17:57

△ 윤창선 키웨스트자산운용 대표(왼쪽 네 번째).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영향을 받고 있지만 로지스틱스(물류)가 기본적으로 메인 스트림인 점은 변함 없다”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금융투자포럼’ 제2세션의 주제발표자로 나선 윤창선 키웨스트자산운용 대표는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상황에서 로지스틱스 창고 투자에 대한 상승세 이어질 것인가’에 대해 이같이 답변했다.

윤 대표는 최근 미중 무역분쟁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교역량이 감소하면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며, “최근 다녀온 샌디에이고 근처 물류 창고들이 부족한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편의성이 대두되는 로지스틱 구조적 변화에 따라 수요는 증가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윤 대표는 로지스틱스 투자에 대해 가장 중요한 요소로 ‘Location(로케이션)’을 꼽았다.

윤 대표는 “로지스틱스 위치가 유통 네트워킹이 유리한 위치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로지스틱스 창고 특성과 로케이션의 점검을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