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카드, ‘와디즈’와 협업…스타트업 지원·투자 강화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6-04 13:47

4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KB국민카드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업체 ‘와디즈’와 협업해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투자 강화를 위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펀드’ 조성에 나선다.

국민카드는 4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이동철 사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 사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발굴과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우선 과제로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 규모 이상 판매된 우수 제품에 대해 국민카드의 ‘라이프샵(Life#)’ 내 스타트업 전용관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고객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와디즈 멤버쉽(W9)’ 회원 대상 제휴카드 개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한 카드 회원 모집 등 신규 사업을 발굴해 실질적인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상생을 모토로 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스타트업들과 혁신적 신사업도 다양하게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