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업은행, 공공기관 맞손 미얀마 진출 기업 안착 지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5-02 17:12

기보-코트라-산단-LH와 업무협약

2일 코트라 본관에서 열린 ‘미얀마 진출기업 지원과 한-미얀마 경제협력을 위한 공공기관 엄무협약식’에서 유대진(앞줄 왼쪽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사장,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오혁수 IBK기업은행 글로벌·자금시장그룹 부행장, 권평오 코트라 사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IBK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기업은행이 4개 공공기관들과 미얀마 진출 기업 안착 지원에 나선다.

IBK기업은행은 2일 기술보증기금, 코트라,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미얀마 진출기업 지원 및 한-미얀마 경제협력을 위한 공공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5개 공공기관은 기업이 현지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컨설팅, 현지 고용, 금융 등을 지원하고, 스마트도시와 산업단지 등 제반 환경을 조성해 제공하게 된다.

기업은행은 기업의 미얀마 시장 진출 추진에 필요한 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하고 입주에 필요한 금융을 지원할 방침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미얀마는 국내 기업들의 유망 진출지”라며 “선도적으로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韓-미얀마 경제협력에 기여해 해외 협력사업 성공사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에 이어 이달 23일 미얀마 진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미얀마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