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식물성 연질캡슐 사용한,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마혜경 기자

human0706@

기사입력 : 2019-01-10 11: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식물성 연질캡슐 사용한,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
[한국금융신문 마혜경 기자] 국내 제약회사 유유제약이 선보인 ‘퓨어 알티지 오메가3’가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로 화제다. 최근 각광 받는 rTG 오메가3 제품으로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rTG형 오메가3는 인간이 섭취해 온 자연계 오메가3와 구조가 유사하도록 글리세롤을 집어넣은 형태로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이 매우 낮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혈압정상수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오메가3를 필수 영양제로 소비하고 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 오메가3 권장량은 500~2000mg이지만 오메가3 식품만으로는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없으므로 반드시 영양제로 보충할 것을 권한다.

하지만 오메가3를 공복에 섭취할 경우 과도한 트림이나 위산 역류로 인한 속 쓰림 등 위장과 관련한 오메가3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오메가3 복용법을 확인하여 식사 도중이나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고품질의 영양제를 선택하고 싶다면 단순히 오메가3 순위나 상표에 의존하지 말고 제품의 상세정보를 꼼꼼하게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기술인 저온초임계추출법을 적용하여 오메가3를 추출하였다. 저온초임계추출은 과도한 열을 주지 않고 저온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오메가3의 산패를 예방해줌과 동시에 헥산과 같은 화학 용매 대신 안전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시중에 출시된 다른 알티지오메가3 제품들과 달리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한 점 또한 돋보인다.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연질캡슐은 동물성 젤라틴 캡슐과 달리 복용 시 자극이 없어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소형캡슐로 제조되어 목 넘김이 쉽다.

풍부한 오메가3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원료의 손상 없이 꾸준한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제품은 PTP 개별포장으로 원료의 산패를 예방하고 위생성을 높여 부모님 생신선물이나 수험생 영양제로써 오메가3 추천 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해양오염으로 인한 중금속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소형어종을 사용하였으며 레몬 추출 오일이 첨가되어 있어 어유를 사용하는 오메가3 제품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없앴다. 자연형태의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어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준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제품의 기본정보 및 상세 정보들이 모두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안심제품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